2019년  달라지는 티스토리 (TISTORY)



2019년  달라지는 티스토리 (TISTORY)2019년 달라지는 티스토리 (TISTORY)



글쓰기가 더 좋아집니다.

에디터는 티스토리팀의 오랜 숙제였습니다. 그동안 댓글이나 포럼, 포스팅 등의 방법으로 개선을 바라는 모든 의견 경청하고 있었습니다.


불편을 드리고 있었던 부분을 깊이 공감하며 더 나은 모습으로 변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다 편한 글 작성과 스타일 변경, 간편한 사진과 동영상 첨부 등.. 낡은 기능과 오래된 모양새를 걷어내고 처음부터 새롭게 만드는 중입니다. 


에디터는 티스토리팀 손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겨우내 더 열심히 만들고 쓸만하게 다듬어, 봄 꽃이 필 무렵에는 선보여 드리려 합니다. 너무 늦지 않게 완성하여 상세한 안내와 함께 오픈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구독’ 서비스로 글 읽기가 더 좋아집니다.



좋아하는 블로그의 글을 더 쉽게, 가장 빠르게, 지속적으로 읽을 수 있는 구독 기능도 준비 중입니다.


이제 마음에 드는 글을 발견하면 구독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마음에 드는 티스토리의 새 글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구독 기능 역시 2019년 초에 완성하여 선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콘텐츠를 더 돋보이게 할 스킨 출시도 계속됩니다.



스킨의 추가 공개가 이어집니다.


웹매거진 형태의 홈 화면을 지원하는 스킨, 2단 레이아웃을 포함하는 블로그형 스킨 등 다양한 디자인의 티스토리 스킨을 2019년 한 해 꾸준히 제공하겠습니다.






 

 더 안전한 티스토리를 위해 SSL을 일괄 적용합니다.



스킨 호환성 사전 테스트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임시로 제공했던 '보안 접속 사용 여부 선택 가능' 옵션 제공을 중단합니다.


2019년 1월 21일 부터는 SSL이 기본 적용되어 모든 블로그가 HTTPS로 접속됩니다. 


1월 21일부터는 설정 변경이 불가능 하니, 현재 보안접속 사용 시 "주의 요함"문구가 나타난다면 원인을 파악하여 조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SSL 적용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종료합니다.





새로운 기능을 계속하여 추가하기 위하여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당분간 종료합니다.

거의 사용을 하지 않거나 업데이트를 오랫동안 하지 않아 제대로 쓰기 어려운 기능들이 그 대상입니다. 


미디어로그 / 위치로그 서비스와 빈 줄 표시 / 티스토리 생일 표시 / 페이스북 소셜  / 가로줄 달력 표시 플러그인을 종료할 예정입니다. 

종료를 하더라도 장점과 쓸모를 살려 이후 보다 나은 모습으로 다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에디터와 구독 서비스를 조금이라도 빨리 제공하기 위하여, 2018년 연말 결산은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열심히 준비해서 2019년에도 항상 더 나아지는 티스토리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