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푸조전시장 508 e-HDi 영상
508 악티브 장,단점
프랑스 자동차회사에 만든 친환경 기술인 '마이크로-하이브리드 e-HDI' 에 의해 표준 연료소비효율(연비)은 L당 22.6km에 이른다
전기모터와 배터리 등으로 엔진의 효율을 높인다.
서면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에 발을떼면 시동이 걸리는 스톱 앤드 스타트 시스템이 대표적인 장치다.
또 에너지 회생 제동 장치인 VCAM 시스템이 적용돼 액셀레이터에서 발을 떼었을 때 배터리를 충전해 연료 절감에 도움을 주며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했고 무게는 전 모델에 비해 40kg 줄였다. 여기에 더해 수동 변속기이면서 실제 주행 시에는 자동으로 변속이 이뤄져 연비가 높아지는 MCP 변속기까지 적용됐다. 모두 L당 22.6km라는 최고의 연비를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장치들인 셈이다.
변속기에는 R와 N, A라는 3개의 알파벳이 보인다. 파킹을 뜻하는 P는 없다. R는 후진, N은 중립, A는 전진 기어다. MCP는 기본적으로 수동변속기라 저속 변속 과정에서 차가 출렁이는 느낌이 든다
부드럽게 변속하기 위한 주행감각을 터득하기가 어렵고 시내주행시 에어콘이 시원하지 않다
MCP의 변속 버퍼링이 있다.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실내는 넓고 다양한 편의장치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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