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 링 The Bling Ring 영화 |
짜릿한 일탈이 시작된다...
블링 링 The Bling Ring 시놉시스
L.A 할리우드 힐즈, 문제아들만 모인다는 고등학교에서 ‘패션’이라는 관심사로 가까워진 마크와 레베카.
장난 삼아 물건을 훔치던 레베카와 어울리던 마크는 자연스레 빈집털이에 동참하게 된다.
그들의 타깃은 행사와 파티 참석으로 자주 집을 비우는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
여기에 니키와 샘, 클로에가 합류하면서 범행은 점점 위험하고 대담해진다.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등 훔친 최고급 명품을 휘감고 찍은 사진들이 SNS를 타고 퍼지면서 그들은 스타 못지 않은 유명세를 얻게 되는데…
블링 링 The Bling Ring 사건내용 분석
-2008년 10월부터 2009년 8월까지 1년여 동안 다섯 명의 10대가 모의하여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의 집에 무단 침입, 300만 달러(한화 34억 원 상당)에 이르는 현금과 명품을 훔친 절도 사건.
-사건을 주도한 인물로 알려진 레이첼 리(레베카 역)는 탈북자 출신의 어머니와 한국 출신의 사업가 아버지를 둔 한국계 미국인이다.
그녀와 같은 학교 친구 닉 푸르고(마크 역)는 패리스 힐튼이 각종 행사와 파티로 집을 자주 비운다는 점을 노리고 2008년 10월 그녀의 집에 무단으로 침입하여 각종 명품을 훔쳐오는 데 성공한다.
-첫 범행이 쉽게 이뤄지자 두 사람은 알렉시스(니키 역), 커트니(클로에 역) 등 ‘블링 링’ 멤버들과 함께 패리스 힐튼 집을 다시 찾는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패리스 힐튼의 스케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던 아이들은 총 8번이나 그녀의 집을 제집처럼 드나들며 절도를 벌였다.
-이듬해인 2009년에 들어서 그들의 범행은 더욱 대담해져 오드리나 패트리지, 레이첼 빌슨, 올랜도 블룸, 메간 폭스, 린제이 로한의 집에 차례대로 침입해 범행을 벌였으며 그 중 ‘샤넬’ 아이템을 많이 가지고 있었던 레이첼 빌슨은 무려 6번에 걸쳐 피해를 입기도 했다.
-오드리나 패트리지가 범행 현장이 담긴 CCTV를 공개하면서 그들의 범행은 덜미가 잡힌다.
검거 후 재판에 회부된 그들에게는 모두 실형 선고가 내려졌으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세상에서 ‘블링 링’ 멤버들은 스타 못지 않은 인기를 끌며 유명인으로 떠오르는 이상 현상이 벌어졌다.
-‘블링 링’ 멤버 중 한 명인 닉은 이 엄청난 사건을 벌인 이유에 대해 “정말로 그냥 훔쳤다.
바보같이 들리겠지만 레이첼이 명품을 원했고, 예쁘게 보이길 원했기 때문이다.”
라며 어이없는 범행 동기를 밝히기도 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