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의 10계명 |
제품의 결함을 해결하기 위하여 출시 전날 꼬박 밤을 새워 부품교체로 해결해낸 제1계명 "완벽하라"
제품의 결함부분을 알고서도 출시하는 제조사가 가져야할 계명인듯
잡스는 넥스트(NeXT)의 로고 디자인을 위해 현대건축가의 대가 중국계 미국인 I.M. 페이를 고용했고,
애플스토어을 출범하기 전에는 소매업계에서 최고로 알려진 의류업체 갭의 미키 드렉슬러 CEO를 이사진으로 영입했다.
잡슨는 기존제품을 능가하는 제품을 만들때마다 자부심을 느꼈다.
"우리가 보여주기 전까지,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지 못한다."
라는 잡스의 일화는 유명하다. 스스로 견본품을 설계하고 집에서까지 시제품개발에 몰두했다.
애플 브로셔 제작초기 잡스는 sony가 사용했던 폰트,레이아웃 종이재질 등을 꼼꼼히 분석했다.
전원버튼을 포함한 모든 버튼을 포함한 모든버튼을 제거하라고 지시했을정도.
디자이너는 항의 했지만, 이를 계기로 원형 스크롤휠이 개발되었다.
블로그 포스팅할때 쉽고 간결하게 작성해야겠어요~~
잡스는 100명의 직원이름을 모두 외우고 있었다.
직원들을 대할때 질책이 잦은 조직에서는 절대로 좋은 퍼포먼스를 기대하기 어려우며
직원들이 갖고있는 능력의 기본밖에는 보여질수 없다. 잔소리 들으면 일하기 싫어지니까요 ㅋㅋ
스티브잡스의 10계명 |
IT업계에서 한획을 그은 유능한 CEO의 모습을 보면 다 이유가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존경받는 CEO 스티브잡스의 오점은 건강관리을 소홀했다는 점입니다...
지금은 비록 은퇴했지만 이름은 영원히 남겠지요~~
변방의 블로그지만 기념으로 스티브잡스을 기록합니다..
[소셜[Social Web]] - 아이폰5 스팩 출시일은??
짧고 깔끔한 정리 잘 보고 갑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