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가기전 참고 하고 가기 (일본 방사능) |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인한 방사능 유출로 일본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알아보자
현재 공기중의 대기방사선량은 후쿠시마와 아주 가깝지 않은이상 한국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문제는 토양입니다.
원전 주변은 직접적으로 방사능에 오염되었고, 이것이 그 영향권입니다.
일본 전역의 토양을 민간단체에서 검사하여 세슘134+세슘137 합계를 지도에 표시한 가장 최근 결과입니다
바로가기 >>> https://minnanods.net/maps/index.html?pref=prefs17&m2_kg=kg&time=today&sum_137=sum
보시면 후쿠시마를 중심으로 동심원을 그리듯 퍼져있는 색깔들이 보이실 겁니다.
도쿄는 물론 그 주변까지 이미 오염되어 있습니다.
파란 선으로 표시한 부분이 마지노선입니다. (파란선 부근에 큰 산맥이 있습니다.)
1. 여행을 가더라도 파란선 오른쪽으로 절대 가면 안된다. 특히 후쿠시마, 도쿄, 군마, 사이타마, 치바, 카나가와, 토치기, 미야기, 이바라키, 이와테 는 절대 가지 말것.
(마지노선은 나가노현, 시즈오카현 까지)
2. 위의 토양오염지역에서 생산된 농수축산물 및 제조식품을 먹어서는 안된다.
일본여행 가기전 참고 하고 가기 (일본 방사능) |
일본여행 가기전 참고 하고 가기 (일본 방사능)
1. 후쿠시마와 그 주변 에서 생산되는 먹거리를 섭취하여서는 안된다. (후쿠시마와 그 주변은 거의 모든 먹거리에서 빠지지 않음)
2. 가공식품의 경우 방사능에 오염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되는 지역에서 만든 상품에서도 검출된다. (원재료가 오염된 경우를 예상해 볼 수 있음.)
3. 일부 해외원산지 제품의 경우도 방사능이 검출되는 경우가 있음. (포장이나 유통, 가공 과정 중에 방사능 유입을 예상해 볼 수 있음.)
4. 버섯류 는 전국을 가리지않고 방사능이 검출된다. (검출량도 어마어마함. 심지어 표고버섯의 경우 한국산에서도 검출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먹지마세요.)
5. 육류의 경우 의외로 소, 돼지, 닭 같은 사람들이 제일 많이먹는 고기류에서는 검출이 안됨.
6. 유제품의 경우 홋카이도 산 이라고 할지라도 가공장소에 따라 방사능 검출됨.
7. 태평양 쪽의 해산물은 절대 먹지 말것
일본에서 물건을 살 때 주의점 |
1, 야채, 과일 , 육류, 생선 등을 구입할 땐 원산지 확인
일본여행 가기전 참고 하고 가기 (일본 방사능)
2, 공산품, 가공식품의 경우 제조소 고유기호를 검색하여 공장위치를 확인
일본여행 가기전 참고 하고 가기 (일본 방사능)
일본여행 가기전 참고 하고 가기 (일본 방사능)
가공식품의 경우 공장위치가 그대로 적혀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상품의 경우 알파벳이나 숫자같은 기호로 표기되어 있음.
판매자(販売者) 라고 주소가 적혀있어도, 본사위치일 뿐이니 반드시 제조소 고유기호를 검색하여 공장위치를 확인해 봐야 함.
후쿠시마 근처라면 절.대. 구입하지 말 것.
검색방법은 인터넷창을 열고 구글에 " (회사이름) 製造所固有記号 " 로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음. (회사이름을 읽고 일본어로 입력할 수 없으면 말짱 꽝)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