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동돌봄쿠폰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 7세 미만의 자녀아동 1인당 40만 원 상당의 상품권 국비로 긴급지원하는 으로. 지난 317일 국회에서 통과된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되었다. (1539억 원)

 

지원대상3월 말에 아동수당을 받은 전국 263만 명의 아동이 있 200만 가구이다.




 

아동돌봄쿠폰은 지방자치단체별 여건에 맞게 전자상품권, 지역 전(모바일 또는 카드방), 종이상품권(지역사랑상품권 등) 형태로 지급된다.

 

보건복지부는 229개 기초자치단체(시군구)전자상품권, 종이상품권, 지역 전자화폐 방식을 제시하여 지역의 여건에 맞는 지급방식 조사를 마무리했다.



조사 결과, 229개 시군구 중 192개 지방자치단체가 전자바우처형 선택하였고, 9개 지역은 지역 전자화폐, 28개 지역은 종이상품권 로 지급할 계획인 것으로 파악되었다. (별첨 2 참고)

 

-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노력하는 상황에서, 읍면동 주민센터나 지역화폐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지급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을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고려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200만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공감과 소중한 댓글♡ 좋은글로 보답 하겠습니다.


네이버,다음 검색창에 "비톤의 시크릿"을 검색하세요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