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Big Bang 2012) - 빅뱅 미니앨범 5집 'ALIVE'  

1년여 만의 컴백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빅뱅의 미니앨범 5집 ‘ALIVE’가 29일 0시 전격 공개됐다.

빅뱅 (Big Bang) / 빅뱅 미니앨범 5집 'ALIVE'
  • 앨범종류 : EP(미니앨범)
    장르 : 팝, 랩/힙합
    스타일 : 댄스 팝 (Dance Pop) , 힙합 (Hip-Hop)
    발매일 : 2012.02.29
    유통사 : 케이엠피홀딩스

빅뱅 미니앨범 5집 'ALIVE'빅뱅 미니앨범 5집 'ALIVE'


앞서 공개된 신곡 ‘블루(BLUE)’로 음원차트 석권은 물론 뮤직비디오 역시 큰 사랑을 받으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이번 미니5집은 ‘전곡 타이틀’을 내세우고 있어 앨범에 대한 빅뱅의 자신감을 느낄 수 있다.

실제로 지난 일주일간 티저 및 광고를 통해 일부 공개되어 온 앨범 수록곡들은 일렉트로닉부터 힙합까지 다양한 색깔을 띠고 있으며, 적은 분량이 공개되었을 뿐이지만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앨범에 대한 그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앨범 제목이자 인트로 곡이기도 한 ‘ALIVE’는 “빅뱅의 음악에 대한 ‘도전 의식’ ‘열정’이 살아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앨범에 실린 곡 모두 그런 열정과 도전의식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앨범은 빅뱅의 히트곡을 모두 작사 작곡한 지드래곤과 테디를 비롯한 각자 개성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YG프로듀서진들에 대거 참여해 지루할 틈 없는 앨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랑먼지’ ‘재미없어’ ‘FANTASTIC BABY’ 등 독특한 제목들도 어떤 내용을 담은 곡일지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

 배드보이 (bad boy) 뮤직비디오 공개

배드보이 스냅샷배드보이 스냅샷


‘배드보이’는 매력적인 비트와 리드미컬한 훅이 돋보이는 힙합곡으로, 뉴욕 브루클린 거리에서 촬영된 ‘배드보이’ 뮤직비디오는 곡에서 느껴지는 빈티지한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360도 회전 가능한 MK-V-AR STEADICAM에 ALEXA 카메라가 동원되어 촬영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 갈 것 같은 매력을 전해줄 예정이다.


판타스틱 베이비 (Fantastic Baby)

Fantastic Baby 스냅샷Fantastic Baby 스냅샷


새 앨범 발표와 함께 첫 월드투어에 나서는 빅뱅은 레이디 가가, 마돈나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월드투어를 진행한 세계적인 공연 기획사 라이브네이션과 함께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2012 BIG SHOW/BIGBANG ALIVE TOUR’로 첫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