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있다.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있다.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있다.





 

15일부터 카드사의 콜센터나 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국민도 지원금을 받기가 수월해질 전망이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그간 카드사와 협의를 진행해 왔다.

행정안전부가 카드사들과 본인인증방식과 개인정보사용 동의, 지원금처리 유의확인 등의 약관에 대한 협의절차를 완료함에 따라 가능하게 되었다.

아울러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서 실수로 기부를 선택한 국민이 있어서, 그간 카드사가 당일 신청한 국민에게만 정정해 주었다.

기능개발이 완료된 카드사는 신청 이후 언제든지 실수를 정정할 수 있고, 일부 카드사도 다음주까지는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정부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하기 위해 지난주 283만명에게 현금을 지급한 데 이어,

이번 주부터 카드사의 홈페이지와 앱으로 인터넷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인터넷신청을 한 사람이 4일간 7백만명을 넘어섰다.

다음 주부터는 은행창구를 방문하여 지원금을 카드에 충전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지원금을 선불카드나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다.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있다.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있다.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공감과 소중한 댓글♡ 좋은글로 보답 하겠습니다.


네이버,다음 검색창에 "비톤의 시크릿"을 검색하세요

 comment

  1. Favicon of https://itsmore.tistory.com BlogIcon 농돌이 2020.05.16 17:24 신고    
    이번에도 여러가지 구호 신청을 하면서 정부의 다양한 객체인 국민이 존중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령, 직업, 거주지, ,,, 다양한 신청 경로를 통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여?
    시골은 이장님이 쭉욱 모시고 다닙니다
    그저 행정기관이나, 농협, 금융기관에서 본인 확인하고 전화, 인터넷, ARS,,, 얼마든지요
    아쉽습니다